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왕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의왕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의왕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8일 ‘2022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심의 및 2022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사업변경 심의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내년부터 2026년까지 지역사회 보장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천 방향을 마련하는 4년 단위 법정계획이다.
​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획일적인 용역이 아닌 직접 수행을 위해 작년 6월부터 주민욕구조사를 실시했으며, 올해 1월 40여명의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지역조사, 워크숍, 중간보고회 및 시민공청회와 20일 간의 주민공고를 통해 공공과 민간단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제5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의왕’을 목표로 수립되어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로 △서로 연결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지역에서 언제나 돌봄 △생명을 지키는 안전한 의왕 △지역밀착형 네트워크 기능 강화에 24개 세부사업을 구성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로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에 26개 세부사업을 구성해 총 2개 전략체계, 8개 추진 전략, 5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역 주민의 이야기를 듣고 의왕시만의 특색을 가진 복지 정책의 중장기 목표와 핵심 사업을 도출해주신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관계자분들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