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 광주시의회 "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회 될 것"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기도 광주시의회 "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회 될 것"

경기도 광주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광주시의회
제9대 전반기 경기 광주시의회가 취임 100일을 맞이하여 품위 있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 경청하는 의회, 신뢰 받는 의회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향후 남은 과제에 대한 해결과 발전에 대한 고민하며 더욱 새로운 광주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 의회는 그동안 3번의 임시회, 1번의 정례회를 거치면서 2022년도 집행부의 시정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제2회 추가경정예산 및 조례안 등 36건을 심사하고 승인하면서 본격적인 의회 업무를 시작했다.
특히 의원 전원은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한 지역 현안 챙기기 및 폭우 피해의 빠른 복구를 위한 봉사 활동을 추진했으며,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강력히 건의하여 국가 차원의 지원을 이끌어냈다.

주임록 의장 및 의원 일동은 “시의 발전과, 시민들이 행복한 시를 만드는 의회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지난 100일을 달려왔다.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 덕분에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ㆍ감시와 선진 의회 운영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들이 되어 변화와 혁신에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시민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