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2022 일자리박람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하남시, '2022 일자리박람회'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2022년 일자리박람회’를 다음달 8일 개최한다.

시는 올해 열리는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우수 강소기업 등 40여 개의 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8일까지 하남일자리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선발 결과는 다음 달 1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의 구인 모집 분야와 직무, 자격 요건 등 자세한 구인정보는 추후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하남일자리센터·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하남시 여성일자리지원팀·청년해냄센터·하남장애인복지관·대한노인회·하남시 시니어클럽이 함께 참여해 일자리 매칭과 맞춤형 고용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부대 행사관는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컨설팅’, ‘스트레스 상담’,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등이 진행되고, 면접준비생의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신과 어울리는 컬러가 무엇인지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진단’ 등 이색 행사도 마련된다.

주민들은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려는 기업의 고충과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고용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