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기표 변호사, ‘그 여름의 결심’ 출판기념회 개최…총선 출마 공식화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김기표 변호사, ‘그 여름의 결심’ 출판기념회 개최…총선 출마 공식화

김기표 법무법인 유한 한빛 대표변호사.이미지 확대보기
김기표 법무법인 유한 한빛 대표변호사.
김기표 법무법인 유한 한빛 대표변호사가 지난 24일 ‘그 여름의 결심’ 출판기념회를 개최, 내년 총선(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번 행사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김경협 의원과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김주삼 시의원 등과 김형연 전 법제처장, 전 청와대 민정수석 김영식 변호사,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현근택 변호사 등 지역 인사와 지지자, 시민 등 1500여 명의 인파가 몰렸다.
이날 개그맨 노정열씨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가수 남진 씨가 영상축사를 보내왔고, 프로골퍼 여민선과 ㈜에스피에스 이시찬 대표, 아이돌 그룹 플로리아, TV조선 미스트롯 비타민 소년 우현정, MBN 불타는 트롯맨 강훈 등이 축하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추천사에서 “법치도 정치도 모두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 따라서 법률가에게도 정치가에게도 규칙을 만들고 집행하는 냉정한 이성과 사람을 생각하는 넓은 마음이 필요하다. 이 책에도 그런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김기표 변호사의 열정과 삶의 궤적이 잘 녹아 있다. 좋은 법률가에서 좋은 정치가로 변모할 그의 여정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기표 변호사는 “내가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고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지역 활동으로 하루 5시간 자며 활동했는데 그 시간들이 모두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김기표는 ‘따뜻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김기표 변호사는 전남 보성 출신으로 부천에서 부천북초등학교(56회)와 부천동중학교(1회), 부천고등학교(14회)를 다녔다. 이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91학번)을 졸업하고, 사법시험 합격 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1부 수석검사, 부천시 고문변호사, 문재인 정부 대통령 비서실 민정수석실 반부패비서관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이사와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상임운영위원, 부천시기업유치위원회 위원, 부천시장애인부모회 고문변호사, 법무법인 유한 한빛 대표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