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SK하이닉스와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천시, SK하이닉스와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 업무협약

지난 3일, 이천시‧SK하이닉스‧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일, 이천시‧SK하이닉스‧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지난 3일 SK하이닉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환경‧ICT창의문화 교육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하이닉스 지역환경개선 기금 15억 원으로 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 청소년들에게 미래 환경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실습‧체험 시설을 제공한다.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이번 환경‧ICT 교육시설 조성사업이 지역사회 ICT교육 격차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천시 청소년들이 창의문화 교육 공간을 통해 다양한 꿈을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있는 SK하이닉스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환경‧ICT 교육시설 조성사업이 민관 협력을 통한 최고의 ICT교육시설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이천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2023년 3월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착공해 2025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이곳은 과학특화도서관, 미래벤처오피스, ICT교육시설 등 인재육성 공간과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