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 역량 강화, 현장 밀착 지원 주력"

공유
0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 역량 강화, 현장 밀착 지원 주력"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 직무연수 운영.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 직무연수 운영.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과정 전문가 및 교원 성장 지원가로서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수석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수석교사만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수업의 밀착지원 역량을 높이기 위해 유·초·특수(초등) 수석교사 89명을 대상으로 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연수원과 수석교사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 및 사례,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 제고 방안, 교사의 성장을 돕는 수업 코칭 등 학습자가 주로 참여하는 형태로 구성했다.

향후 도교육청은 △중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7월) △수석교사 메타 연수(7~12월) △신규(저경력)교사와 함께하는 인공지능(AI)·에듀테크 활용 연수(7~12월) 등을 연속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수석교사는 교사의 수업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높은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며 “도교육청은 수석교사의 자기연찬 외에도 수석교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임 교육감의 공약에 따라 2022년부터 수석교사 선발을 재개해 올 3월에는 신규 수석교사 34명을 임용 배치해, 우수한 수업 역량을 갖춘 교사가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