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애형 경기도의회 교행위원장, 포천시 방문해 교육 현안 논의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애형 경기도의회 교행위원장, 포천시 방문해 교육 현안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9일 포천시청을 방문했다. 사진=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9일 포천시청을 방문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은 19일 포천초등학교, 포천시청 및 포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애형 위원장은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과 함께 포천초를 방문해 경기도교육청의 학교 방문형 프로그램 ‘다가가는 양성평등 UP! 교육’ 공연 현장을 관람했다.
이 위원장은 “오늘의 공연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양성평등의 가치를 전달하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공연을 통한 나이·외모·성별 등 관계없이 누구든지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성인지감수성 제고의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포천시청으로 이동한 이 위원장은 백영현 포천시장과 함께 포천시에서 국제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고자 하는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 연계 등을 논의하며 “포천시가 도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포천교육지원청으로 이동해 지역 교육 현안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해 소통하고, 주로 교원 미래교육 역량강화 지원, 지역교육 협력 방안, 공립 포천 특수학교 신설, 교직원 공동사택 신축·환경개선, 인력운용 등에 대해 모색했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도내 교육의 질적인 향상과 발전을 위해서는 각 지역의 현장 최전선에 위치하고 있는 교육지원청과의 원활한 협력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써 포천시의 학교에 더 나은 교육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