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천대학교, LED 대형 광고 전광판 무단 설치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가천대학교, LED 대형 광고 전광판 무단 설치

관할 지자체 허가 없이 상업성 광고 노출로 논란

(위) 2013년 7월 네이버 지도 항공뷰 가천대 LED 전광판 캡처, (아래) 최근 촬영한 LED 전광판. 사진=이지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위) 2013년 7월 네이버 지도 항공뷰 가천대 LED 전광판 캡처, (아래) 최근 촬영한 LED 전광판. 사진=이지은 기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정문 인근에 LED 광고 간판 시설물이 관할청 허가 없이 수년간 무단으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성남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장은 광고물 허가나 신고 수리 시 옥외광고물 등 표시(변경)허가 및 신고 대장에 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가천대는 관할청인 수정구청에 허가나 신고 없이 학교 정문에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 각종 광고물이 노출되고 있다.

네이버 지도 항공뷰를 통해 보면, 2013년 7월부터 학교 정문 쪽 건물 앞에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고, 심지어 2023년 3월부터는 두 배 가량 큰 크기의 전광판을 설치한 것을 엿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수정구청 관계자는 "가천대에서 전광판 설치 관련 신청을 받은 적은 없다”며 “해당 사항에 대해 정확히 파악해 보고 행정처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가천대학교 측은 "불법 사실은 몰랐다"고 답변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