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생성형AI·블록체인기술 도입 연구용역 착수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기도의회, 생성형AI·블록체인기술 도입 연구용역 착수

경기도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회는 22일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백오피스 사무혁신을 위한 생성형 AI와 블록체인기술 도입 타당성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회는 22일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백오피스 사무혁신을 위한 생성형 AI와 블록체인기술 도입 타당성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회는 22일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백오피스 사무혁신을 위한 생성형 AI와 블록체인기술 도입 타당성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미숙 위원장 직무대행과 조성환 의원, 오창준 의원, 연구수행기관인 (사)한국산업융합학회 이원부 책임연구원, 김재민 연구원이 참석했다.
김미숙 위원장 직무대행은 “본 연구는 생성형AI를 의회 백오피스 업무와 접목하여 행정업무를 자동화시키는 방안에 대한 연구로, 경기도의회에 업무혁신을 위해 꼭 필요한 연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창준 의원은 “AI, 블록체인은 보통 행정기관에서는 선제적으로 도입이 어려운데, 이번 연구를 통해 경기도의회에 생성형AI가 도입된다면, 도의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부 책임연구원은 “행정기관에 생성형AI를 도입하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경기도의회 데이터보안 강화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