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1598만 달러 상담 실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기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1598만 달러 상담 실적

경기 광주시 2024년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사진=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광주시 2024년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사진=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2024년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을 성공적으로 파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동남아 시장개척단은 1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총 124건의 수출 상담을 실시,1598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시는 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참가 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현지 바이어 발굴 및 1:1 상담 주선, 상담 시 기업별 통역원 제공, 항공비 50%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강화했다.
참여 기업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현지 시장의 요구를 직접 느낄 수 있었고 많은 계약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시장개척단 참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이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