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신보, 도내 여성기업인 간담회…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혜택 등 소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기신보, 도내 여성기업인 간담회…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혜택 등 소개

30일 경기신보 2층 회의실서 여성 기업인 정책 지원 위한 재단·여성 기업인 간담회 진행. 사진=경기신보이미지 확대보기
30일 경기신보 2층 회의실서 여성 기업인 정책 지원 위한 재단·여성 기업인 간담회 진행. 사진=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도내 여성 기업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경기지회장 송영미, 이하 경기지회)와 함께 맞춤형 지원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섰다.

30일 경기신보는 '도내 여성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및 정책 지원을 위한 재단·여성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기신보는 참석한 여성 기업인들에게 경기신보의 주요 보증상품을 소개하고, 비상경제 상황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맞춤형 보증지원 방안을 설명했다.

우량 중소기업과 고신용자에게는 충분한 보증과 저금리 자금을 제공하며, 경영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 및 중·저신용자에게는 기존 대출을 분할상환 대출로 전환하는 등 연착륙을 지원하고, 경영 컨설팅을 함께 제공해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여성 기업을 위한 보증 및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혜택도 소개했다.

경기신보는 보증지원 시 신용평가에서 1점의 가점을 부여하고, 보증료율을 0.1% 인하하고 있으며,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자금 평가에서 5점의 가점을 부여하고, 추가로 0.3%의 이차보전 혜택을 통해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우대사항을 통해 여성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고, 여성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여성 기업인들은 "신용평가 가점 부여와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기업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수렴된 제안들을 소관 부서에 전달해 실질적인 지원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지역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맞춤형 보증지원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지원을 통해 도내 여성 기업들이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