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의회 진선화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여주시의회 진선화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진선화 여주시의원이 20일 제11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에서 ‘의정연구발전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사진=여주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진선화 여주시의원이 20일 제11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에서 ‘의정연구발전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사진=여주시의회
여주시의회(박두형 의장) 진선화 의원이 20일 제11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에서 ‘의정연구발전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결과로, 진선화 의원은 정책연구를 통하여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았다.
진선화 의원은 여주시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장애인, 아동, 여성 등 취약 계층의 권익 보호에 앞장섰다.

특히 '여주시 경계성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출산장려 및 다자녀 가정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발의하여 모두가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
또한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 의견수렴 방안', '청소년 쉼터 조성 방안' 등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시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힘썼다.

진선화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여주시민 한 분 한 분이 보내주신 신뢰와 격려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깊이 고민하고,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행사에서 여주시의회 강백운 주무관이 지방의정 활동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직원 표창을 수상하며 의회 운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