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동아·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 개관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신동아·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 개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신동아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이 13일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선보이는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택지개발지구 A-50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구체적으로는 전용 84㎡A 262세대, 전용 84㎡B 145세대, 전용 99㎡ 235세대 등이다.
이번 본 청약에서는 사전청약 부적격 당첨자, 사전당첨자 지위 포기 세대를 포함한 461세대가 배정됐다. 앞서 지난 2022년 사전청약을 진행한 결과, 324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 5741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48.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분양 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하고, 오는 24일 당첨자가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2025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단지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세대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으로,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자리하고 있고,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 각종 교육 관련 시설이 가깝다.

아울러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평택지제역은 SRT가 운행 중이고, 수원발KTX 및 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이를 통해 평택지제역은 향후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밖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택고덕IC도 가까워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집, 피트니스, 경로당,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에 위치하며 2025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