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천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

이천시가 13일‘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천시가 13일‘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이천시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수료식을 13일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공동 주관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됐으며, 관내 4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1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두 가지 주요 단계로 첫째 주에는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에 있는 반도체인재양성센터에서 반도체의 이론을, 둘째 주에는 두원공과대학교에서 실습 위주로 반도체 제조 공정의 기초부터 실제 기술 적용까지 학습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을 마친 고등학생들과 학교장, 교사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소감 발표와 수료증 수여,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과 실무적 이해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 산업은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의 반도체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향후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