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경국립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한경국립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 개최

지난 23일 한경국립대학교에서 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 포럼이 열린 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경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한경국립대학교에서 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 포럼이 열린 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경대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지난 23일 안성캠퍼스에서 '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이 지역 균형 발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포럼은 2024년 한 해 동안 실시한 성공적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욱준 기획처장의 ‘전공자율 선택제도’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한경국립대학교 윤영만 기획처장(HK혁신사업단장)의 2024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 성과와 전공자율선택제 학생 지원체계 구축 성과 등 6개의 우수 과제가 소개됐다.

또한,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전공자율선택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학생 지원체계와 교육과정 개발 성과도 공유됐다.
아울러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핵심 목표로 △특성화 전략을 통한 교육혁신 △융합역량 제고 △지역인재 육성 등 7대 분야를 선정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성과들이 2025학년도 전공자율선택제 도입과 대학교육 발전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경국립대학교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71억원 지원)과 농업 분야 탄소중립 인력양성 사업(57억원 지원) 등에 선정되는 등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