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과천시,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 추가 개소...신계용 시장 참석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과천시,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 추가 개소...신계용 시장 참석

신계용 과천시장이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신계용 과천시장이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경기 과천시는 3일 위버필드 아파트 단지 내에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을 추가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신계용 과천시장과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 강신태 회장, 위버필드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어르신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위버필드 아파트 단지는 코오롱로를 사이에 두고 원문동과 별양동 두 곳으로 나뉜다. 위버필드 경로당은 별양동에 위치해 원문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은 차도를 건너야 경로당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있었다.

이에 시는 어르신들의 희망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경로당 회장, 입주자 대표회의 관계자, 생활지원센터장 등과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방안을 모색한 결과,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을 추가 개소하게 됐다.
위버필드 원문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복지 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고, TV, 냉장고, 컴퓨터,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냉난방 시스템이 완비돼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경로당 개소는 과천시와 위버필드 아파트 주민들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과천에서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히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현재 과천시는 총 37개의 경로당이 운영되며, 시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요가,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조기 검진 사업 등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