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 애로 청취 위한 기업 현장 방문

글로벌이코노믹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 애로 청취 위한 기업 현장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오른쪽)이 기업인 애로 청취를 위한 기업 현장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천시이미지 확대보기
백영현 포천시장(오른쪽)이 기업인 애로 청취를 위한 기업 현장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7일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를 위해 소흘읍 ㈜영남물류와 가산면 ㈜베크룩스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경제환경국장, 기업지원과장, 소흘읍장, 가산면장, 이수호 고모1리장, 김영모 금현2리장이 함께 참여해 기업 소개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최의규 ㈜영남물류 부사장은 “코로나 이후 소비자의 구매 패턴 변화로 오프라인 판매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온라인 상품 등록 및 판매에 대한 시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말했고, 엄기관 ㈜베크룩스 대표는 “당사의 LED 조명과 경관조명은 품질이 뛰어나다. 포천시에서 추진 중인 여러 사업에 당사 제품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백 시장은 "온라인 홍보 및 판매는 포천 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한 포천 덱스터와 연계해 지원할 수 있다"며 "조명 설치는 시가 추진 중인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사업, 청성산 종합개발사업, 포천에듀케어플랫폼 등 여러 핵심사업과 연계해 관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영남물류는 주방용품과 생활용품을 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에 납품하는 도소매 기업으로, 2002년 영남유통으로 시작해 2004년 ㈜영남물류로 법인을 전환한 후 2024년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등을 수상한 우수기업이다.

㈜베크룩스는 LED 조명기구 및 경관조명 전문 기업으로, 2006년 설립 이후 2022년 기업경영 표창장을 수상한 우수기업이다.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과 환경표지인증 등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