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안성가  교육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있다. 사진=안성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성가 교육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지난 26일 ‘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용역 최종보고회는 그동안 용역으로 추진한 안성시 현황, 교육-지역 연계 협력 정책 및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안성형 교육모델, 정책과제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발전계획 수립에는 ▶안성시 교육현황 분석 ▶교육-지역발전 연계 관련 정책 및 사례를 통한 안성시 적용가능성 분석 ▶설문조사, 심층면담, 전문가 집단면담(FGI)을 통한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의 교육 요구 및 필요 사항 분석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안성형 교육 모델안 제안 ▶교육발전을 위한 중장기 비전과 목표 설정, 정책과제, 교육지원체제 등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자체, 교육지원청, 대학, 지역 산업체 등이 협력하여 지역 여건 및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모델을 마련했고 지역교육 발전과 미래사회에 부합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의 혁신적 성장 및 정주 생태계 조성으로 지속 가능한 ‘안성’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안성시 교육여건에 맞는 안성형 교육모델이 수립되었으며, 정책과제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안성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