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천시, 2025 공약 추진 평가 보고회 개최… 공약 이행률 68% ‘순항’

글로벌이코노믹

포천시, 2025 공약 추진 평가 보고회 개최… 공약 이행률 68% ‘순항’

포천시, 2025 공약 추진 평가 보고회 개최. 사진=포천시이미지 확대보기
포천시, 2025 공약 추진 평가 보고회 개최. 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지난달 28일 ‘2025년 공약추진평가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민선 8기 후반기에 접어든 만큼, 이제는 실천과 성과를 시민께 직접 보여드릴 시점”이라며, “공약사업의 목표를 차질 없이 달성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백 시장의 공약 이행률은 2024년 말 기준 68%로, 전년 대비 12%p 상승했다. 총 153건의 공약 중 68건이 완료됐으며, 82건은 정상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완료된 주요 사업은 △소학리 및 신팔리 상수도 보급사업 조기 완공 △한탄강 이야기 있는 공원 조성 △노인복지관 건립 △초등학교 어린이 시설(키즈스테이션) 설치 및 등하굣길 안전 개선 △소흘문화스포츠센터 건립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등 13개 이상의 사업이 올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 시민평가단 위원은 “시의 주민편의 시책 등 가시적인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백영현 시장은 “올해 시정 운영 방향으로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 수준 높은 교육 환경 조성, 첨단 산업 육성의 ‘3대 전략 과제’와 도시 인프라 확충, 관광 및 농업 육성, 시민불편사항 신속 해결의 ‘3대 민생 과제’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공약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