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도로공사, 덕평휴게소서 '제2회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전국 드론축구 대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한국도로공사, 덕평휴게소서 '제2회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전국 드론축구 대회' 개최

신기술 접목한 휴게소의 변화와 고객체감 기회제공 위해 2년째 개최
전국 8개 지역별 선수단 참가해 치열한 각축전 끝에 챌린져팀 우승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5일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에서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함께 '제2회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지난 15일 덕평휴게소에서 열린 드론축구 대회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5일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에서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함께 '제2회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지난 15일 덕평휴게소에서 열린 드론축구 대회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5일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에서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함께 '제2회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경기, 강원, 전북, 경북, 경남의 8개 드론축구 선수단이 치열한 순위 결정전을 거쳐 챌린져팀과 스타즈팀이 최종 승부를 겨룬 끝에 세트스코어 2대 0으로 챌린져팀이 승리해 우승트로피와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한국도로공사는 4차 산업 신기술을 접목한 휴게소의 새로운 변화 시도와 고객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작년부터 휴게소에서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관람 외에도 △드론축구 체험 △드론다트 게임 △드론전시회 △무료 스티커 사진 코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휴게소 이용객과 지역주민 등에게 드론의 매력을 알리는 즐거운 장이 됐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드론 축구대회 개최 외에도 고속도로 휴게소에 디지털 사이니지, 홀로그램 아바타 안내 등 첨단 시설과 프리미엄 식당가, 전망카폐 등의 다양한 먹거리 등의 다양한 테마를 입히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대회 축사를 통해 "휴게소에서 열리는 드론 축구 대회가 고속도로 휴게소를 4차 산업 신기술이 접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휴게소 첨단화와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