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부동산원, '공익보상 지원센터' 개소...사업시행자 대상 보상업무 컨설팅∙교육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한국부동산원, '공익보상 지원센터' 개소...사업시행자 대상 보상업무 컨설팅∙교육 지원

한국부동산원의 보상업무 컨설팅 및 교육 지원 내용. 도표=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부동산원의 보상업무 컨설팅 및 교육 지원 내용. 도표=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공익사업 보상업무 통합 지원을 위한 공익보상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보상업무 컨설팅 및 교육 지원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익보상 지원센터'는 보상업무 기피 및 전문 인력 부재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시행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개소한 공익보상 지원센터는 한국부동산원 본사에 운영팀과 지원팀을 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보상업무 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보상업무 단계별 보상절차 △주요 유의사항 안내 및 상담 △교육지원을 통해 토지보상법에 따라 사업시행자가 시행하는 공익사업의 보상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시행자가 보상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경우로서 사업인정고시, 예산확보 등이 완료돼 즉시 컨설팅이 가능한 공익사업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진행한다.

컨설팅 및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부동산원 누리집에서 신청하고, 이후 선정된 기관과 주요 컨설팅 필요 사항 등을 협의 후 지원을 추진한다.

김남성 산업지원본부장은 "그간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익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사업시행자를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한 보상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