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석유공사,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대학생 장학금 1인당 200만원 수여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한국석유공사,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대학생 장학금 1인당 200만원 수여

'아동들의 꿈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 돕는 아동돌봄 봉사활동' 지속

이강수 석유공사 ESG 경영처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26일 석유공사 본사에서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지역 대학생을 초청해 장학금 수여식을 했다. 사진=석유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이강수 석유공사 ESG 경영처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26일 석유공사 본사에서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지역 대학생을 초청해 장학금 수여식을 했다. 사진=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는 지난 26일 석유공사 본사에서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지역 대학생을 초청해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울산 지역 대학생들이 지역의 아동복지 향상과 아동돌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을 격려하고, 향후 청년들의 아동돌봄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보호·교육·육성 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석유공사는 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장학생 3명을 선정해 각 20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지역의 청년 대학생들이 문화체험, 학습활동 등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는 것이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에도 봉사활동 참여 대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지속해 청년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석유공사는 울산양육원 소속 중∙고등학생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학업활동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