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콘진원, 2024 위드 스테이지 앤드 개최...‘음악 공연으로 지속가능한 ESG 가치 실현’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콘진원, 2024 위드 스테이지 앤드 개최...‘음악 공연으로 지속가능한 ESG 가치 실현’

참가 뮤지션들이 지난 12월 1일 진행한 한국콘텐츠진흥원 기획공연 시리즈 ‘2024년 위드 스테이지 앤드 CKL'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콘진원이미지 확대보기
참가 뮤지션들이 지난 12월 1일 진행한 한국콘텐츠진흥원 기획공연 시리즈 ‘2024년 위드 스테이지 앤드 CKL'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콘진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KL스테이지 기획공연 시리즈 ‘2024년 위드 스테이지 앤드 CKL(2024 WITH STAGE & CKL)’을 지난 11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4년차를 맞은 위드 스테이지 앤드는 국내 ESG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콘진원의 대중문화예술 전용 공연장 ‘CKL스테이지’가 제작 및 기획하는 음악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전국 음악창작소와 협력해 16개 지역의 인디 뮤지션 16팀을 섭외했으며, 이를 통해 무대가 필요한 아티스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했다. 뮤지션들은 지역과 장르를 넘어, 음악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첫날에는 포크, 시스팝, 인디록 위주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힙합, 프로그레시브, 하드록, 레트로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 음악창작소 뮤지션 8팀이 자리를 빛냈다.
CKL스테이지는 2015년 개관 이후 위드 스테이지 앤드를 통해 뮤지션에게 다양한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에게는 무료 공연을 통해 음악이 주는 감동과 위로를 선사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CKL스테이지는 국내 대중문화예술 창작 공연 장르의 다양성을 넓히며, 공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의 활성화와 ESG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