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동유럽 지역 투자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우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5년 폴란드 투자실무가이드'와 '2025년 헝가리 투자실무가이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폴란드는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 부품, IT, 방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인프라와 숙련된 노동력을 제공하며, 한국 기업에게 투자 유치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이미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등 많은 한국 기업들이 폴란드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활발히 성장세에 있다.
헝가리 또한 유럽 진출을 위한 관문으로,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과 혁신적인 산업 기반을 갖춰 한국 기업에게 매력적인 투자 대상국이다. 특히, 헝가리는 높은 생산성과 전문성을 갖춘 노동력,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자동차, 전자, 2차 전지, 의료·바이오 등 첨단 산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들어 헝가리 내 한국 기업들의 투자는 더욱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헝가리는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 디지털 기술,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녹색 산업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OTRA는 진출 의향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양국의 최신 투자 진출 정보를 담은 가이드를 각각 발간한다. 이 책자는 KOTRA 홈페이지 무역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태형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폴란드와 헝가리는 중동부 유럽의 제조업 강국으로서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투자 진출 기회가 크게 확대되면서 경제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에 발간되는 투자실무 가이드가 해당 국가에 대한 최신 투자진출 정보에 목말라 있는 기업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