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납품대금 연동제 이렇게 활용하세요"...중기중앙회, 연동제 확산 본격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납품대금 연동제 이렇게 활용하세요"...중기중앙회, 연동제 확산 본격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중소기업중앙회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납품대금 연동 확산지원본부'로서 납품대금 연동제 인식 제고 및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에 본격 착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수시 상담과 원가 정보 시스템을 상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업종별‧지역별 설명회, 교육, 원가분석 및 컨설팅 지원 연계 등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기업들과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경북지역(17일)과 광주전남지역(22일)에서 '납품대금 연동제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납품대금 연동제 법적의무 사항 등 제도 안내뿐만 아니라 △주요 원재료 비중 산출 방법 교육과 연동약정 체결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는 △연동약정체결지원 정부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납품대금 연동제는 2023년 10월 하도급법과 상생협력법 개정으로 도입된 제도로, 공급원가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인상되면 자동으로 납품대금이 인상되도록 연동하는 제도이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최근 환율 급등으로 원자재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납품대금 연동제 활용법을 알리는 데 더욱더 힘써야 하는 시기”라며, “올해는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지역별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중소기업과 대기업들이 연동제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동제에 대한 상담, 설명회 및 연동약정체결 지원사업 신청은 누구든지 가능하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