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등 40개 과정 공동 개발, 자기 주도적 학습 지원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최근 서울 용산구 이태원 몬드리안 회의실에서 이러닝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일 폴리텍대학에 따르면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이러닝 콘텐츠를 개발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 높은 수준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두 대학은 △콘텐츠 공동제작 △공동 활용에 대한 협력과 표준화된 제작 프로세스 수립·준수 △공동제작 및 기보유 콘텐츠 공유 △공동 콘텐츠의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홍보 등에 대해 함께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평생직업능력 분야와 디지털 신기술 융복합 분야, 현장 수요 맞춤형 특화 분야 등 총 40개 과정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고용부와 한기대가 운영하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과 폴리텍대학 스마트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제공한다.
스텝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00여개 이상의 디지털·공학 분야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정부 운영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며, LMS는 폴리텍대학 학생과 교직원 전용의 학습관리시스템이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양 대학의 전문 지식과 역량 결합으로, 온라인 학습에서 더욱더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며 "현장 중심의 이러닝 콘텐츠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기술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