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도로공사, 6월 20일까지 '고속도로 차선 신기술 대국민 공모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도로공사, 6월 20일까지 '고속도로 차선 신기술 대국민 공모전' 개최

한국도로공사가 오는 6월 20일까지 혁신적인 고속도로 차선기술 발굴을 위한 ‘대국민 차선(車線)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가 오는 6월 20일까지 혁신적인 고속도로 차선기술 발굴을 위한 ‘대국민 차선(車線)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오는 6월 20일까지 혁신적인 고속도로 차선기술 발굴을 위한 ‘대국민 차선(車線)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23일 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국내 차선 관련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차선기술의 혁신을 이끌고 더 나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완성기술(기술개발이 완료된 공법) 부문 △아이디어 부문 등 총 2개 부문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기업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작 중 우수작 8건을 선정하며, 총 1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현장 적용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술은 실용화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인과 기업의 아이디어가 안전하고 수준 높은 교통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