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폐공사, '김환기' 대표작품과 결합한 기념메달 출시...20일까지 한정수량 예약판매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0

조폐공사, '김환기' 대표작품과 결합한 기념메달 출시...20일까지 한정수량 예약판매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 기념메달의 대미를 장식할 김환기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 기념메달의 대미를 장식할 김환기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 기념메달의 대미를 장식할 김환기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환기(1913-1974) 화백은 한국의 민족 정서와 문화를 추상의 세계로 승화하고, 전통미를 현대화해 ‘조형 시(詩)’를 창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폐공사는 화백의 작품을 공사만의 기술력을 통해 작품세계를 고스란히 담아낸 메달 디자인을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그동안 한국 대표 화가의 회화 작품과 메달을 결합한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 기념메달’을 출시했으며, △1차는 이중섭 화백의 ‘아이들’, ‘애들과 물고기와 게’ △2차는 박수근 화백의 ‘나무와 두 여인’, ‘길가에서’, ‘기름장수 등의 작품과 결합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김환기의 파리시절 대표작으로 구성됐다. 앞면은 ‘매화와 항아리(1957년)’와 파리시대의 김환기 초상이 새겨져있으며 뒷면은 ‘영원의 노래(1956년)’와 어문을 예술적으로 담아냈다.

△금메달(Au999, 31.1g, ø40mm, 원형, 프루프), △은메달(Ag999, 31.1g, ø40mm, 원형, 프루프) 2종의 기념메달과 ‘매화와 항아리’와 ‘영원의 노래’ 작품을 결합한 액자형 패키지 2종으로 구분해 출시하며, 패키지별로 금메달 50장, 은메달 500장으로 한정하여 소장가치를 극대화하였다.

환기재단∙환기미술관과 한국조폐공사가 협업한 이번 기념메달은 오는 20일 오후 5시까지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구매가능하다.

성창훈 사장은 “이번 기념메달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김환기 화백의 작품 세계를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고품격 메달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널릴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