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네트웍스는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이 가진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럭셔리 슈퍼카까지 아우르는 수입차 전문 딜러사로서의 세일즈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인정받아 전 세계 전기차 판매 대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YD 코리아의 최대 규모 딜러사로 선정됐다.
DT네트웍스가 국내에 소개할 BYD는 세계 전기차 판매 대수 1위 브랜드다. 배터리 제조사로 시작해 전기차 배터리부터 완성차 제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한 차세대 선도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DT네트웍스가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인 BYD 네트워크는 국내 최대규모이다. 서울 수입차 거리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서초 전시장을 기반으로 서울의 중심에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나아가 경기도에는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매매단지 '수원 도이치오토월드'를 시작으로 성남 분당, 고양 일산 등 경기도 주요 거점 및 부산 수영구에 전시장 및 서비스 네트워크 오픈을 준비중이다.
지난달 도이치오토모빌 그룹 부회장으로 취임한 권혁민 DT네트웍스 대표는 "BYD와의 파트너십은 한국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중요한 기회"라며, "DT네트웍스는 BYD의 전기차 모델을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